Tiamo Caffe
Tiamo shop
top

Family Site

Member Service

커뮤니티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공지사항

띠아모커피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게시글 제목유+무인컨셉, 24시간 운영,1인창업, 띠아모커피&디저트 론칭
조회수2670

유인+무인컨셉, 24시간 운영, 1인창업 커피전문점

유·무인 1인창업 커피전문점 ‘띠아모커피&디저트’ 론칭

국내 최초로 유인+무인 운영 콘셉트의 스페셜티 커피전문점이 론칭됐다.


화제의 주인공은 지난 20일 경기도 남양주에 오픈한 띠아모커피&디저트다.
카페띠아모를 17년 동안 운영해 온 ㈜베모스가 인건비를 절감하면서도 매장 운영시간의 한계를 없애 매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론칭했다.

띠아모커피&디저트의 특징은
점주 1인 운영시스템으로 종업원 등 인건비를 없앴다는 점이다.
여기에 24시간 영업이 가능해 심야시간에도 매출이 발생하도록 만들었다.
아침과 오후 시간에는 점주가 직접 운영하면서 고객에게 다양한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는 일반 커피전문점의 형태다.
하지만 밤이 되고 점주가 집으로 돌아가면 매장은 새롭게 변한다.
바로 무인카페로 운영되기 때문이다.
가능한 이유는 무인커피밴딩머신과 디저트&스낵머신이다.

무인커피밴딩머신은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해 점주가 집에서도 원격관리가 가능하다.
국제 특허받은 고속회전믹서를 장착해 빠른 시간 내에 커피 최적의 맛을 만들어 내는게 장점이다. 메뉴의 종류도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페모카, 그린티라떼, 허브티 등 16가지 이상으로 핫. 아이스음료가 1대 밴딩만으로도 가능하다. 디저트&스낵머신에는 케익, 마카롱 등 커피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낵이 판매된다. 100% 카드 결제시스템으로 분실이나 파손의 위험요소도 없앴다.

띠아모커피&디저트 관계자는 “인건비 제로에 24시간 영업으로 수익률을 먼저 생각했다”라며 “운영해본 결과 낮시간에는 유인운영으로 다양한 메뉴와 더블어 단골고객 관리가 용이하고, 커피전문점이 모두 문을 닫은 이후에는 유일하게 오픈한 매장으로 독점매출을 올릴 수 있어 아침까지 무인카페운영으로 기대 이상의 매출이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높아진 최저임금과 비대면 시대에 어울리는 새로운 콘셉트의 스마트한 브랜드”라고 전했다. 무인커피밴딩머신과 디저트&스낵머신의 비용은 2800만원 정도다. 이로 인해 띠아모커피&디저트 매장은 33㎡(약 10평) 기준 장비비와 인테리어비를 포함해 5000만원(점포비 제외) 미만에도 오픈이 가능하다. 장비비용은 전액 렌탈이 가능해서 소자본으로 도전해 볼 만한 창업아이템이다.

목록